– 용인시, 지난 1월 48점 이어 46점 추가로 전달 – [용인 소비자 저널=최 규태기자] 용인시는 자원을 재활용하고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버려진 가구나 가전제품을 말끔하게 수리해 사회취약계층에 무상제공 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월 리폼한 전자제품 48대를 전달한데 이어…
[일:] 2019년 04월 18일
동백동, 저소득층 60가구에 과일꾸러미 전달
[용인 소비자 저널=최 규태기자]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역의 저소득층 60가구에 과일 2~3종이 담긴 꾸러미를 6개월간 전달키로 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홀로 어르신이나 장애인 등 저소득층의 영양 섭취에 도움을 주고자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234만원으로 사과, 귤 등의 과일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지역의…
보정동, 사랑이음 플리마켓에 주민 500여명 참여
[용인 소자저 저널=최 규태기자]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은 5일 주민센터 앞에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열린 사랑이음 플리마켓에 주민 500여명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보정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 플리마켓은 주민들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이나 직접 만든 핸드메이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구성동, 관내 음식점서 저소득층에 식사권 제공키로
용인시 기흥구 구성동은 5일 관내 음식점 2곳과 ‘따뜻한 밥 한끼’ 협약을 맺고 지역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무료식사권을 제공키로 했다. 이는 끼니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저소득 이웃에게 든든한 밥 한끼를 나누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을 맺은 춘향골할매추어탕과 천하장사는 올해 말까지 무료로 식사할 수…
용인시 농업기술센터,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빵 기부
[용인 소비자 저널=최 규태기자] 용인시는 5일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기술교육 ‘생활 속 홈베이킹’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빵 100여개를 장애인복지시설 성가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생활 속 홈베이킹 수강생 21명은 십시일반 재료비를 모아 직접 초코머핀과 단팥빵을 만들어 백암면에 위치한 성가원에 전달했다. 나눔 활동에 참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