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10세 이상 18세미만 아동 대상…다음달 13일까지 접수 –
[용인 소비자 저널=최규태 기자] 용인시는 아동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아동 관련 정책 결정에 참여할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위원 30여명을 2월 13일까지 모집한다.용인시에 살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10세이상 18세미만 아동과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아동들이 주체적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아동 참여 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위원회는 연 2회 정기 회의와 임시 회의 등을 통해 시의 아동 관련 정책 수립 전반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정책 제안, 아동 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활동, 아동 친화 도시 관련 행사를 주관하거나 참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선정되는 아동에게는 위원 위촉장을 교부 하고 아동 권리 캠페인 및 행사 참여 시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준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지원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자기 소개서와 관련 서류를 첨부해 아동 보육 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yessq@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위원 선정은 심사를 통해 3월 중 결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아동들이 주체가 돼 아동 스스로의 권리를 찾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될 수 있도록 아동 참여 위원회를 운영할 것”이라며 “많은 아동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