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4년 한의약 치매예방 사업’ 참여자 모집

– 30일까지 대상자 모집…5개월 동안 지정된 한의원에서 주 1회 관리와 치료 진행 –

▲사진=한의약치매예방사업 모습 용인특례시 제공ⓒ용인소비자저널

[용인 소비자저널=한소희 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한의약 치매 예방 사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처인.기흥.수지보건소는 60세 이상의 시민 중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을 위한 한의약 치료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오는 30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5개월 동안 주 1회 지정된 한의원에 방문해 개별상담과 일상생활 지도 등 건강증진과 관련된 교육과 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형 한약 투약과 침구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경도인지장애를 진단받은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며, 현재 치매진단을 받았거나 치매 약물치료자는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자세한 안내는 거주지에 있는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장기간 악화되는 치매는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한의약 치매예방 사업이 시민의 건강한 노년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revious post [정차조 칼럼] 지구사랑 시리즈_6 「당신을 깨우는 그린 레터」 Club2.000 멤버 Startup Team
Next post 용인특례시 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따뜻한 나눔의 손길 이어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