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사업설명회 북적 북적! 성황리에 마쳐

▲사진=협회 사무실에서 사업설명을 하고 있는 백주인 협회장(좌 뒷모습) ⓒ용인시 소비자저널

[용인시 소비자저널=김은정 대표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 이하 협회)는 지난 17일(토) 서울시 금천구 소재 협회 사무실과 강의실에서 협회 사업에 관심이 있는 4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토탈솔루션 사업설명회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협회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안전전문인력으로 인증과 등록,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강의코칭까지 수료한분들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교육전문협회이다.

다수의 회원들이 공직자, 공기업, 공공기관, 대기업, 일반기업, 또한 안전연구분야 석·박사급, 10년 경력 이상의 전문강사 군으로 결성됐어며, 협회의 모든 회원들이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내노라하는 전문가들이지만 고문단과 자문단, 자문위원들의 면면을 보더라도 유명인사로 구성돼 있다.

고문단은 전 육군인사사령관 000 중장, 전 행안부 안전관리실장 000, 자문단은 00은행 전 안전부장, 00항공 전무 000, 공주대 000교수, 호서대 000교수(최초 약물중독 센터장) 등 다수가 포진되어 있다.

또한 협회 고문단과 자문위원을 포함한 회원들과 안전용품 관련업체 대표 (주)블루텍엔클리어 소화기 이승엽 이사, ㈜한스쿨 조성곤 대표들도 참석하여 관련 내용에 대한 보충 설명 등 활발한 토의에 참가했다.

오전에는 협회에서 강사로 활동을 희망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과 평가 및 오디션으로 진행하였으며, 오후 사업설명회에서는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백주인 협회장의 23년도 사업성과와 24년도 협회 사업추진방향 그리고 협회 발전방안 제시, 그리고 이후 시간에는 협회 발전을 위한 참여자 자유토론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다수의 참여자가 안전교육과 관련하여 많은 의견을 제시하였는데, 의견을 요약해 보면 1.국민들을 대상으로한 교육의 질적 수준 향샹과 교육의 방향성 제시 2.교육의 흥미를 유도하기 위한 게이미픽케이션 기법적용 방안 3.참여형 교육과 교육 성과 제고방안 4.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 등도 함께 제시되었다.

이어 협회에서는 다수의 회원들이 안전분야에 근무한 경험과 이력으로 최근에 국내에서 제작하고 유통한 안전용품들중 우수한 제품들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방안도 논의가 되었다. 안전용품 중 엔클리어 소화기, 학교에서 주로 사용하는 ㈜한스쿨 제작의 그리스트랩, 자동심장충격기 등이 우수제품으로 논의가 되었다.

또한 협회의 회원들 다수가 공무원 역임, 교수, 안전분야 석 ·박사인 특성을 살려 안전과 관련한 산학협력사업에 대한 내용도 활발하게 논의가 되었으며, 특히 23년 갈등관리와 관련한 동국대와의 협력사업은 최근 성과 있게 사업을 마무리하는 등 대학과 지자체의 문의가 계속되고 있고, 인적네트워크가 강점인 협회의 장점을 최대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을 시켜나가기로 의견이 모아졌다.

협회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안전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퀄리티 있는 안전교육과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안전용품, 그리고 산학협력 사업까지 협회원들의 각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에 24년에도 괄목할만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백주인 협회장(좌)이 강덕재씨에게 협회 강사를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용인시 소비자저널
▲사진=안전토탈 솔루션 사업설명회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 ⓒ용인시 소비자저널
Previous post [김종우 칼럼] 반려동물산업에세이_73 인간과 반려동물의 관계
Next post 화성, 스마트시티 리빙랩 프로젝트로 동국대학교 링크사업단과 재난 알리미 서비스 개발 시연회 개최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