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공개된 반려동물 플랫폼 ‘펫터디’가 오는 4월1일 강남구를 중심으로 이동식 반려동물 미용카 ‘펫터디 스타일업’의 운행을 시작한다.-
[용인소비자저널=이성찬기자] ‘펫터디’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연계 비즈니스를 통해 반려동물의 전 생애 케어를 목적으로 설계된 O2O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통합브랜드다 . 이미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디테일한 정보와 반려인과의 양방향 소통을 컨셉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장착해서 유저의 관심을 끌고 있다. 품종별 맞춤 콘텐츠 ‘지식백과’와 ‘품종사전’, 반려동물 관련 업체 정보 ‘HEEP’, 가장 편한 필터형 쇼핑몰 ‘#캣몽’,과 함께 이번 에 처음 업로드 되는 ‘라포챗’은 반려동물의 몸짖 언어를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현하고 전문가의 솔루션을 제시해 반려인의 궁금증에 입체적으로 응답한다. 그 밖에 참여형 ‘포토설문카드’와 기부와 쇼핑 연동 가계부로 유저의 실시간 참여 순위를 보여주는 ‘핸들러’는 의미를 배가한다. 특히 ‘HEEP’에서 소개하는 반려동물 맞춤식 병원, 미용, 유치원, 호텔, 장례 공간 아이템은 ㈜펫터디에서 직접 오프라인 비즈니스로 확장 실행해서 반려동물의 전 생애를 돌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찾아가는 이동식 반려동물 미용카 ‘펫터디 스타일업’은 그 계획 중 첫번째로 기존 오프라인 미용숍의 단점인, 이동과 대기시간의 낭비, 미용과정을 실시간 볼 수 없는 불안함, 불합리한 미용비용의 불만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기대된다. 온라인플랫폼에서 원스톱으로 간편 예약과 결제를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유저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목적에 따라 미용, 컷트, 목욕, 마사지, 테라피 서비스 옵션을 온라인 상에서 미리 선택할 수 있으며 공인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전문 미용스타일리스트의 프로필도 공개되고 실시간 영상 송출로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모바일 예약은 3월 15일부터 강남구민 대상으로 펫터디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
㈜펫터디는 이동식 미용카 ‘펫터디 스타일업’의 출시와 함께, 이모티콘 몸짓언어 ‘라포챗’을 동시에 오픈하고, 출시 기념으로 ‘반려동물 사진 콘테스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