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 지역사회 아이들과 어르신이 서로를 향한 마음 전달.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관장 임형규)은 지역사회 아이들이 만든 송편과 어르신들이 직접 작성한 덕담카드와 간식꾸러미를 교환하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비대면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1-3세대 통합 프로그램은 기흥구 관내에 있는 어린이집 3곳(동백예은어린이집, 시립신갈어린이집, 시립새그린어린이집) 원아들은 할아버지, 할머니를 생각하며 정성껏 송편을 빚고, 어르신들은 손자녀를 생각하며 꾹꾹 눌러쓰며 작성한 덕담카드와 간식꾸러미를 전달하여 서로의 마음을 전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2021년 추석을 맞아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사례관리대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코스트코 공세점(쌀 10kg), 용인시(KF94 마스크 40매), 여럿이함께(손세정젤 2EA), 송편, 종합선물세트 등을 희망나눔봉사단 봉사자와 종사자가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였다.
용인시기흥노인복지관 임형규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사회와 어르신 모두 경제·정서적으로 어려움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나눔의 모습을 통해 보다 의미있는 추석이 될 수 있었다고 보여지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용인소비자저널=이성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