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새빛초, ‘내 필통 속 새빛 학생 공동체 약속’ 캠페인 실시-
용인 새빛초등학교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학생자치회 임원을 중심으로 ‘내 필통 속 새빛 학생 공동체 약속’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민주적인 학교 운영 참여의 중요한 학생 주체로서 ‘존중과 배려, 소통으로 함께 가는 교육’의 새빛초등학교 교육 철학과 연계되는 학생 활동이다.
“1. 온라인 학습을 할 때도 등교수업처럼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2. 개인 방역수칙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친구와 사회적 거리를 지키겠습니다.”의 약속을 담은 15cm 자를 전교 학생들에게 나눠주어 홍보하고, 6학년 학생들은 서명을 통해 다짐하도록 하는 것이 캠페인의 주된 내용이다.
지난 3월 24일 새빛초등학교 학생자치 협의회는 4월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주제로 학생 공동체 약속 실천 캠페인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이어 4월 2일 아침조회 시간에 새빛초등학교 학생자치회장 정윤하 학생이 ‘내 필통 속 새빛 학생 공동체 약속’ 캠페인을 설명하였다.
특히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등굣길에 학생 약속을 꼭 지키겠다는 서명 캠페인을 실시하는 한편, 학생 자치임원의 아이디어로 만든 포토존에서 인증 사진을 찍는 행사도 실시하였다.
캠페인을 마치고 새빛초등학교 학생자치회장 정윤하 학생은 “약속은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정한 약속을 실천하는 것은 우리 새빛 학생들의 몫입니다. 잊지 않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책임감 있는 새빛 학생들이 되었으면 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다.
새빛초등학교 최은미 교장은 “불확실한 미래 사회에서는 자신의 삶을 고민하고 결정하고 책임지는 주도성의 역량이 중요하다. 앞으로 매달 다른 주제로 실시될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는, 학생들 스스로 만들어 가는 학교 행사로서 학교의 주인은 학생이라는 것을 알게 하고 미래 사회의 중요한 인재로서 핵심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