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기획학교, 청소년 역사문화캠프 ‘백제의 미를 찾아 떠나는 길

한국문화기획학교, 청소년 역사문화캠프 ‘백제의 미를 찾아 떠나는 길, 백제미로’ 참가자 모집

▲사진=백제의 미를 찾아 떠나는 길, 백제미로 포스터 ⓒ 용인시 소비자저널

 

[용인시 소비자저널=김도언 기자] 한국문화기획학교가 진행하는 청소년 역사문화캠프 ‘백제의 미를 찾아 떠나는 길, 백제미로(美路)’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캠프 ‘백제의 美를 찾아 떠나는 길, 백제미로(美路)’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선정된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중심으로 백제 문화에 대한 브랜딩 강화와 더불어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거점으로 한 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함으로써 지역 활성화 비전을 제시하고 청소년이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알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백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관심이 있는 중학생 및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 신청서 내의 참여 동기를 중점으로 고려하여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으며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1, 2차 캠프는 6월 4일(일) 24시까지 접수를 마감한다.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1, 2회차 캠프는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유적지 현장 투어와 캠프를 통해 알게 된 백제 역사를 주제별로 토론 해 보는 교류 워크숍, 금강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하며 백제 교역 역사의 흐름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3~5회차 캠프는 ‘백제예술경연대회’라는 융·복합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참가자들이 창의적인 예술품을 전문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중학생의 경우는 MBC ‘무한도전-배달의 무도’와 ‘무릎팍도사’, KBS ‘서경덕의 국가대표’ 등의 프로그램에서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리는 등 한국홍보전문가이자 독도학교 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신여대 교양학부 서경덕 교수와 함께 백제의 교역과 교류의 역사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우리 문화의 우수성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시간도 제공된다.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하는 역사문화캠프 ‘백제의 美를 찾아 떠나는 길, 백제미로(美路)’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기획학교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신청기간 : 2017년 6월 4일(일) 24시까지
신청방법 :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제출
모집인원 : 40명(1회당)
선정발표 :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공지

※초등학생 대상 캠프 모집은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다.

Previous post 대학생 창업 위한 ‘아이디어 해커톤’ 행사 개최
Next post [서울시] 일본군 ‘위안부’ 기억의 터, 첫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