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방법 5가지

◆ 폭염은 무엇일까요? 

(폭염주의보 33°C)
일 최고 체감온도가 33°C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됩니다.
또는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으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될 때(폭염경보 35°C)
일 최고 체감온도가 35°C 이상인 상태가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효됩니다.
또는 급격한 체감온도 상승 또는 폭염 장기화 등으로 광범위한 지역에서 중대한 피해발생이 예상될 때

1. 더운 시간대 피하기(휴식하기)
한 여름에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삼가고 휴식하세요!

2. 통풍이 잘되는 옷 입고 양산 쓰기
야외활동이 불가피한 경우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옷을 입고, 뜨거운 햇볕을 차단하기 위해 챙 넓은 모자 또는 양산을 챙기세요!

3. 물 자주 마시기
갈증을 느끼지 않아도 15분~20분 간격으로 1컵(200ml) 정도씩 규칙적으로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아요!

4. 식중독 예방하기
가장 중요한 청결! 음식을 먹기 전, 외출 후에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을 깨끗하게 씻고 음식은 꼭 익혀드세요!

5. 온열질환 증상 대처법 숙지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때 발생할 수 있는 급성질환인 온열질환! 증상과 대처법을 미리 알아보고 대비해요!

<대표적인 온열질환 열사병과 일사병>
– 주요 증상과 대처법

(열사병)
· 고온 다습한 곳에 오래 머무를 경우
· 피부가 뜨겁고 건조하며 붉은색으로 변함
· 고열과 심한 두통, 식은땀, 탈진 증상
▶ 119에 즉시 신고하고 시원한 장소로 이동, 물로 몸을 적시거나 얼음을 수건에 싸서 빠르게 체온을 내림

(일사병)
· 태양 볕 아래 오래 머무를 경우
· 피부가 차갑고 축축해지며 얼굴이 창백해짐
· 무력감, 현기증, 두통 증상
▶ 시원한 장소로 이동해 찬물, 이온음료 등을 충분히 마시고 30분 안에 증상이 회복되지 않으면 병원으로 이동

출처: 중앙응급의료센터

폭염 시 행동요령을 꼭 숙지해 올 여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세요!

#최규태기자 james1717@naver.com

One thought on “폭염을 슬기롭게 이겨내는 방법 5가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