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1일까지 적용기한 연장, 재산 및 금융재산 완화기준 지속 적용 등- 실직, 휴·폐업 등으로 생활이 어려워진 저소득가구에 2021년 3월까지 완화된 기준을 적용하여 긴급복지를 지원한다. 이는 2020년 12월 29일에 발표된 “코로나19 맞춤형 피해지원 대책”의 일환으로서, 긴급복지가 저소득계층을 보호하는 최후의 사회안전망의 역할을…
[년도:] 2020년
하나원-(사)통일희망나눔재단, 탈북민의 사회적응 향상 지원 업무협약 체결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는 (사)통일희망나눔재단과 12월 31일 북한이탈주민의 사회적응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협약내용에 따르면 하나원과 재단은 하나원에서 교육받고 있는 탈북민들의 우리사회 자립능력과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재단은 2023년 12월 말까지 △탈북 청소년들에 대한 연간 1,000만원 범위…
용인시 영덕1동, 영덕동마을쟁이서 어려운 이웃에 생활용품 전달
-용인시 기흥구 영덕1동은 31일 영덕동마을쟁이서 관내 저소득층 190가구에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용인 소비자 저널=박지상 기자] 영덕동마을쟁이는 지난2019년 창립된 마을공동체 봉사동아리로 취약계층 여학생 생리대 지원, 독거노인 의료키트 지원 등 저소득층 주민 등에 다양한 물품을 나누는 봉사를 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23일과…
용인시, 올해 비대면 평생교육 강화 “배움 기회 확대”
-용인시,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 시민 호응- [용인 소비자 저널=이성찬 기자] 용인시는 31일 올 한 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등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수지구 풍덕천동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하는 ‘한식조리기능사’등 총 195개…
용인시 수지구보건소, 아토피천식예방관리 우수기관 선정
-비대면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 [용인 소비자 저널=최규태 기자] 용인시 수지구보건소가 ‘2020년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평가 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을 소홀히 하지 않은 보건소를 포상하기 위해 경기도가 도내 23개 보건소를 대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