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협회장 백주인)는 지난 3월 19일(화) ∽ 4월 4일(목) 총 6회에 걸쳐 경기도 학교안전공제회 직원들을 대상으로 학교안전을 중심으로한 안전교육을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적용한 토의와 실습형 안전교육으로 교육 성과와 참여자 만족도가 높아 교육을 수강한 직원들로 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교육을 실시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 백주인 협회장, 윤솔 사무총장 등 강사진은 (사)전국학교운영연합회 학교안전교육위원장 등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평소에도 학교안전교육과 관련하여 관심과 학교현장에서 안전교육을 하고 담당하는 다수의 선생님, 학부모들과 교류를 활발히 하는 등 학교안전교육에 대해서는 깊이가 있는 교육 단체이며 협회다.
교육을 수강한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 최병호 사무처장, 박미영 부장, 정현명 사원 등은 “이번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에서 선보인 게에미피케이션 기법을 적용한 토의, 참여와 실습형 안전교육에서 이해도, 참여도, 실습에 따른 흥미 등으로 교육 받기를 참 잘 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참석한 다른 직원들도 교육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평가하는 등 교육 성과에 만족했다.
직원들은 평상업무와 직무능력 향상을 고려하여 2개조로 구분하여 학교안전, 안전일반, 재난안전까지 3개과목 총 6회를 실시하였는데, 교육 후 직원들이 직무적 수준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될 것이며, 학교안전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일선학교와의 공제회 업무수행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학교안전공제회처럼 직원들의 직무향샹을 고려하여 바쁜 일정이지만 교육을 계획하고 실행한 최병호 사무처장의 결단력과 리더십을 높이 평가하며, 학교안전교육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한안전교육전문협회에서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적용한 토의와 참여형 교육으로 안전교육분야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협회의 발전과 활동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