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쌀 유통 판매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 개최해

▲사진=협약식 서명 후 기념촬영(좌로부터 미라클에코바이오(주) 서명희대표, 주식회사마스터플랜 신운식회장, 이천시 엄태준시장, 이천남부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석재현대표 ⓒ강남구 소비자저널

[용인시 소비자저널=김은정 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4일(월)대한민국 최고의 임금님표 이천쌀의 성가제고와 브랜드가치 증진을 위한 생산. 가공. 소비 등 변화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하여 정책적 기술도입과 교류 협력이 필요한 시점에 각 분야에 전문성을 띤 기업들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기존 이천쌀의 유통업체와는 별도로 새로운 유통창구 마련과 신 유통업체를 통해 안정적인 판매처 확보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 것이다.

이천시는 최고품질의 이천쌀에 옥타코사놀 가바 게르마늄 셀레늄 유황 칼슘 마그네슘 등이 강화된 고기능성을 부가하여, 당뇨쌀 유황쌀 등 프리미엄급 이천쌀 생산에 초점을 맞추어 재배 생산 체계를 보급하고 시스템화 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다.

현대인들의 건강을 고려하고 다변화된 사회 속에서 현대병으로 불리는 당뇨 등 질병의 완화에 도움이 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고기능성 쌀을 재배하기 위하여 관내 기업인 미라클에코바이오 주식회사(회장 홍한의, 대표 서명희)와 끝임 없이 최고 품질의 이천쌀을 만들어 내기 위하여 노력 중이다. 고기능성쌀을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적재적소에 유통시키는 역할은 주식회사 마스터플랜(회장 신운식)이 유통의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소비자들에게 전해 주기로 했다.

이천시는 산성화된 토양을 중성화하고 과다한 화학 비료를 지양하고 친환경이고 유기 농법으로 최고의 품질을 가진 이천쌀을 만들어 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과정을 위해 벼를 도정한 후 부숙이 어려운 왕겨를 활용하여 천혜의 왕겨비료를 만들어 산성화된 토양에 공극을 만들어 주어 살아 숨쉬는 토양을 만들어 내는 데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천시 엄태준 시장은 “국민들에게 보다 친환경이고 면역력도 높일 수 있는 건강쌀을 재배하는 것은 이천시가 국민들을 위한 역할이라고 본다”며, “이천쌀이 전 국민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대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만큼 관내 유망 기업들과 협력하여 더 좋은 쌀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Previous post 용인시, 농업인 공익 직불금 신청…5월 31일까지
Next post 영덕군, 신소재 ‘유리섬유철근’ 제조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 체결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