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실시

-지난해 관련 조례 제정하고 예산 확보…올해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 4500명 지원-

▲사진=용인시 제공ⓒ용인소비자저널
[용인소비자저널=이성찬기자]  용인시가 대상포진 예방접종력이 없는 만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시작했다.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되는 질환이다. 고령일수록 발생빈도가 높고 치료 후에도 신경통이 나타날 수 있어 예방접종이 중요하지만,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경우 비용부담으로 접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취약계층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돕고자 지난해 12월 ‘용인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관련 예산을 확보, 올해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기로 했다.

대상자는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생계·의료) 4200여 명이다.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전화로 예약한 뒤 평일 오전 9시~11시 30분 사이에 신분증과 수급자증명서를 지참하고 보건소에 방문하면 무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평생 1회만 접종하면 되므로, 기 접종자는 제외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이 중요시되는 시점이니만큼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접종을 진행하겠다”면서 “보다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무료접종 대상자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revious post 교육부, 학부모 필독! 새학기 학교 방역의 모든 것
Next post 국무조정실, ‘목돈을 쌓고 싶은 청년’이라면?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