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을 위한 감사인사, 비대면으로 전해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12일부터 18일까지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평생교육 강사 17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감사인사는 현재 실시간 온라인 프로그램 및 유튜브 안방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에게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감사인사 및 선물전달은 zoom으로 평생교육 강의를 제공할 때 진행되었으며,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스승의 은혜에 대한 감사인사 및 박수와 함께 실시간으로 중계하며 진행되었다.
평생교육프로그램 수강하는 한 어르신은 “코로나19에도 지속적으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는 복지관과 선생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꼭 전하고 싶다. 얼굴 뵙고 감사인사를 전하고 싶었는데, 화상으로라도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라고 전했다.
김기태 관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강사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평생교육프로그램 사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 시기 어르신들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평생교육프로그램’과 유튜브 채널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을 통해 다양한 교육&여가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용인시 소비자저널=박지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