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 간접흡연 차단하고 금연 환경 조성에 기대-
로고 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을 바닥이나 벽에 비춰 광고 효과를 누리는 일종의 빔 프로젝터다.
이번에 설치한 로고 라이트는 흡연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지역 주민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담배 연기 싫어요’, ‘NO SMOKING’ 등 흡연 자제를 요청하는 문구와 그림이 일정 간격으로 나타나게 했다.
로고 라이트는 지속적인 지도점검에도 불구하고 간접흡연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는 관내 죽전역, 성복역, 상현역, 광교우미뉴브지식산업센터, 풍덕천동 평은프라자 등의 골목을 중심으로 5개소에 총 7대를 설치했으며 가로등이 켜지는 야간 시간 동안 운영한다.
아울러 수지구보건소는 올해 금연 클리닉에서 코로나19 시대에 맞춰 여러 가지 비대면 금연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다음 달부터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금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는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헬로카봇’캐릭터가 등장하는 동영상 시청, 금연송 함께 부르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현재 1천500명이 신청한 상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전문 강사가 참여하는 비대면 강의도 진행, 다음 달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수지구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 금연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에게 더욱 건강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금연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소비자저널=이성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