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용인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센터장 김정태 (이하 김센터장)과 , 스텝시스템(주) (대표이사 이국상)의 후원과 상상디앤씨(대표이사 이상한) 협찬으로 기흥구 상하동에 위치한 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상상 디앤씨 장애인 드론축구단’을 시작을 알리는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국상 대표가 창단에 필요한 일체를 후원해 주게 되면서 드디어 용인시장애인드론축구단의 드론이 창공을 힘차게 날게 되었다.
‘상상 장애인 드론축구단’은 장애인자립생활센터 교육장에서 교육을 받게 되며, 용인시 실내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실습을 통해 훈련을 하고 2021년에 전국 드론축구대회에 출전 예정이다.
또한 ‘상상 장애인 드론축구단‘이 안정적으로 훈련과 경기를 참가할수 있도록 후원사 및 협찬사와 공동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향후 용인시 장애인 대상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여 교육과 드론축구를 즐길수 있도록 운영 할 계획이며 지체 장애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 된다.
김정태 단장은 “장애인드론 축구단을 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도 높이고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도 창출해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라며 큰 포부를 밝혔다.
뿐만아니라 “2022년 경기도민종합체육대회가 용인시에 유치되면 개막식에서 멋진 퍼포먼스도 함께 하고 싶습니다.”라며 목표도 밝혔다.
아울러 “함께 해주신 ‘스텝시스템’ 이국상 대표님과 ‘상상 디엔씨’ 이상한표님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규태 기자[james1717@naver.com]